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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처리절차

보내신 상품의 파손,분실 또는 미수령시 보상처리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택배수령(파손, 오염, 부패, 부분(내품) 분실)시 택배 받을 당시의 사진 촬영, 외부포장, 훼손부위 등 또는 택배미수령(상품 전체 분실, 장기간 미수령)시 운송장번호 확인 후,

해당 배송원 또는 대리점에 클레임 발생 전화 (통화 불가시 해당센터 전화)

운송장 조회-새창열림 대리점 조회-새창열림

1. 전화 통화 후 종결(보상 및 확인완료)

2. 전화 통화 후 미처리시

  • 1) 모바일 또는 문자상담 또는 홈페이지에 보상요청 등록 - 운송장번호 / 운송장 등록자의 계좌번호 / 상품가격이 있으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운송장 123456789, 파손 보상요청, 상품가 3만원, 00은행/123-3456-3456/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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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당사 직원이 고객님께 연락 : 사고 발생 내역, 보상 가격 확인
    보상한도 :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 한도 (미기재시 50만원 한도)
    당사 고지 후 할증 및 특수 계약건에 한해 별도 혐의
    보상금액 확인 :
    구매영수증 확인 또는 유사상품 전자상거래의 통상적인 구매가격
    AS 가능 상품은 AS비용으로 보상
    단, 지연 수령하셨다면 지연일수 * 운송료의 50% 씩 가산, 최대 운송료의 200% 한도 예) 운송료 4,000원 / 5일 지연도착 → 8,000원 보상
  • 3) 보상금액 협의, 계좌 확인 완료
  • 4) CS담당자 보상금액 협의 완료 후 평균 7일 이내 입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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