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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항목을 정리하였습니다.

  • 예약/접수
  • 배송조회
  • 집배송 방문
  • 운송료
  • 불편사항
  • 국제특송
  • 기타
전체게시물 105 현재페이지 1/11
  • 제목 없음

    사서함주소인데 반송 된 사유가 뭔가요?

    제목 없음

     사서함이란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이 우편물 주소지 관할

    우체국에 사용 계약을 한경우 이용이 가능하며 이때 사서함계약자는

    우편물의 수취를 해당 우체국에 직접 내방하여 수령하는 기능입니다.

    한진택배를 통해 사서함주소지에 도착한 상품은 해당 우체국에서 대리 수령을

    해서 보관해 주지 않기 때문에 상품을 받으실분에게 연락을 드려 일반주소지를

    확인후 전달 해 드리거나 또는 보내시는분께 연락을 취하고, 불가시 반송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우체국연계시 추가 운임 발생 가능)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해서는 사서함 주소지가 아니라 일반도로명주소나 지번

    주소를 확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니다.

    (군부대인 경우 보안상의 사유로 일반도로명주소나 지번주소 확인이 어려울수

    있으니 이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동일권역과 타권역이 어떻게 다른가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집배송 구역을

    "수도권/충청권/강원권/영남권/호남권/제주권"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요금 기준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인천(수도권)으로 상품을 운송할 경우 "동일권역" 운송이며,

    서울에서 부산(수도권 → 영남권)으로 운송할 경우에는 "타권역" 운송으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제주권역은 3,000원 / 섬지역은 타권역 운임에 박스당 5,000원의 도선요금이

    추가됩니다.

  •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은 보낼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세변(가로+세로+높이)의 길이의 합이 160cm 이하이고, 30Kg이하인 경우에만 접수하고 있습니다.  

  • 군부대로 택배를 보낼 수 있나요?

    군부대는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므로 일반 주소, 부대명 등을 자세히 기입하여

    주시면 위병소(출입문)까지 배송해 드립니다.

    (사서함 주소로는 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받으시는 분이 장기간 부대에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부패되기 쉬운 음식이나

    기타 다른 물품을 보내실 때 주의하셔야 하며 군부대는 대체로 위병소까지밖에

    전달이 되지 않으며 당사자와의 통화도 어려우니 지연배송 부패등의 클레임

    발생시는 보상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병소전달이 불가능한 도서지역 군부대인경우 우체국연계로 추가 운임이

    부과될수 있으며, 연락불가시 반송 될 수 있습니다)

  • 택배 포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상품이 훼손없이 도착할 수 있도록 상품 특성에 따라 규정된 박스에 완충재를 넣는 등의 필수 조치가 필요합니다.

    포장이 불량하면 접수 받을 수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반품 신청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한진택배를 통해 상품을 받으신 분이시라면 받으신 운송장번호를 확인하신 후에  

    한진택배 고객센터 (1588-0011)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반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반품은 구매하신 업체를 통해서 신청하셔야 되며,

    반품 운송료는 해당 업체와 한진택배와 계약한 운송료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만, 한진택배를 통해 배송받으신 상품이 아니시라면 반품에 제한이 될 수 있으며

    구매하신 업체를 통해서 반품 신청을 하시고 한진택배와 계약된 업체라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와 계약이 되지 않은 업체라면 기본적으로 개인택배 운송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소형 5,000원 ~ 대형 8,000원)

     

    ▶ 반품 신청 예약 바로가기 [클릭]

  • 택배로 보낼 수 없는 상품은(취급불가품목)?

    아래와 같은 경우 택배 접수가 되지 않으며 클레임 발생시 보상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고가전제품(PC본체 및 모니터 등), 종이 쇼핑백 포장 상품 등의 운송부적합 상품(단, 한진과 계약된 업체 반품건은 제외)

    ▷포장불량으로 파손, 부패 또는 타상품을 오염시킬 수 있는 상품의 경우

    ▷운송물이 인도 예정일(시)에 운송이 불가능 한 경우

    ▷운송물이 화약류,인화물질(신나 등) 등 위험한 물건인 경우(인화성 물질)

    ▷운송물이 밀수품,군수품,부정 임산물등 위법한 상품인 경우

    ▷운송물이 현금,카드,어음,수표,유가 증권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건인 경우

    ▷운송물이 재생 불가한 계약서,원고,서류 등인 경우

    ▷운송물이 살아 있는 동물, 동물 사체인 경우

    ▷운송물이 법령, 사회질서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경우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운송 불가한 경우

    ▷예술품, 창작작품, 골동품 등 희귀품일 경우

    ▷기일내 미 배송시 상품가치 소멸되거나 기회비용손실이 예상되는 상품(출품작품 등)

  • 배송시간을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로서는 정확한 배송 시간은 배송기사에게 확인 해야 합니다.

    배송조회 화면에서 표시되어 있는 기사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기사, 배송영업점 연락처는 어떻게 알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운송장조회 화면에서 배송 진행 상황을 보시면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영업점/센터 조회 화면에서 지역 검색을 하시면 해당지역의 기사 및 영업점 전화번호가 확인됩니다.

     

    영업점/센터 조회 바로가기 [클릭]

  • 상품을 누가 받았는지 확인 가능한지요?

    배송조회 화면에서 운송장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나서

    조회된 해당 배송기사에게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분이 전화를 받지 않는다면 하단에 있는 배송 영업점에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 (1588-0011)로 연락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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