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가까운거리 고객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언제나 변함없이 고객과 함께하며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기분 좋은 택배서비스

Home 회원가입 약관 동의

회원가입 - 약관동의

하나의 ID와 Password로 (주)한진 통합사이트의 모든 거래 및 서비스를 통합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편리한 회원제 서비스입니다.

(주)한진 통합사이트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한진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마케팅 및 광고 활용 동의 및 3자 제공 동의 사항 안내을 읽고 동의하여 주십시오.

한진 사이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한진(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모바일, 무선를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사이트 : 회사가 재화·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재화·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으로서,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한진 : www.hanjin.co.kr
      • 한진택배 : hanex.hanjin.co.kr, m.hanex.hanjin.co.kr,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한진렌터카 : rentacar.hanjin.co.kr
      • 이하넥스 : www.ehanex.co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 이하넥스몰 : www.ehanexmall.com, 모바일 웹
    • ②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③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④ 회원 : 사이트에 회원 등록한 자로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⑤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사이트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3. 회사는 개별 사이트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사이트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 1. 본 약관은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관세법, 대외무역법, 물류정책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관세법, 대외무역법, 물류정책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5조 (서비스의 제공)
  • 1. 사이트를 통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회사 및 사업에 관련된 정보, 서비스 제공
    • 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6조 (통합회원제)
  •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본 약관 제2조 1항 1호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 1. 회원이 본 사이트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사이트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사이트 이용신청서에 신청자의 실질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에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회사는 신청자의 본인인증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 3. 단,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 외에 별도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완료한 후에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의무가 모두 종결되는 시점에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으며, 또한 본인인증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① 다른 사람의 성명, 아이핀 정보, 본인인증 등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 ② 사이트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인 때
    • ③ 본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 ④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 ⑤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또는 관련 법령, 공서양속등에 반하는 행위를 한 때
    • ⑥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회사의 기타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 ⑦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된 경우
    • ⑧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한 때
    • ⑨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본 조 제5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② 이용자가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회사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 7.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회사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 8.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사이트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영업정책 변경이나, 서비스 이용 중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사이트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과 관련하여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의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할 수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사전에 공지사항으로 공시합니다.

제10조 (게시물 및 커뮤니티 이용)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 및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판에 글을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 사전동의 없이 해당내용의 삭제·이동 또는 등록거부와 게시자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③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④ 회사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⑥ 이용자 자신의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으로 링크하게 한 경우
  •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위 게시물에 대한 사이트 내의 게재권을 가지는 한편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시물들을 가공, 편집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이용자는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② 이용자는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사이트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가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사이트의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고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책임)

이용자는 회사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사이트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사이트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사이트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4.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 한하여 별도 통지 없이 임의로 사이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1년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서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30일전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률, 가입자의 본 사이트 이용 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회사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계약의 해지)
  •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사이트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사이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② 사이트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③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회원의 성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④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⑥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사이트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⑦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⑧ 다른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⑨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⑩ 회사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⑪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⑫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⑬ 회사의 사이트 및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⑭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 ⑮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16조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서비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기타 서비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회사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 도달 또는 회원의 마이페이지에 게시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서비스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가능 여부, 서비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수신확인통지·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및 개인정보 보호를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경품)
  • 1. 회사는 이용자를 위한 경품, 포인트 적립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이용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포인트 등(이하 "경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고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 3.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이용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는 당해 이용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이용자가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할인쿠폰 또는 마일리지)
  •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이트 또는 서비스별로 할인쿠폰 또는 마일리지 (이하 "할인쿠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할인쿠폰의 명칭, 부여방식, 조건, 사용법 등은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 등에 따릅니다.
제21조 (경품 및 할인쿠폰의 양도)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경품 등 및 할인쿠폰에 대하여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의무와 책임

제22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이트의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거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6. 회사는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ID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2. 회원은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아이핀 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② 사이트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사이트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③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 ⑤ 범죄와 직,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 ⑥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⑦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⑧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⑨ 회사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사이트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사이트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성명
    • ② 아이핀 / 본인인증 정보 (회원의 경우)
    • ③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 ④ 희망ID(회원의 경우)
    • ⑤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⑥ 전자우편주소
    • ⑦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그 목적을 고지하고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7. 이용자는 언제든지 방문 또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전자서명을 통하여 또는 이용자 ID 등을 이용하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회사를 통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되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9.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10.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5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를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3.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해야 하며, 손해배상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제26조 (면책)
  • 1.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이용자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 1.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양자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 등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4.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및 동 시행령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중재)

제27조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대한상사중재원에서 중재규칙에 따라 중재로 최종 해결합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3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물류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확인,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이용, 회원 관리,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한 대응 및 프로모션(이벤트)에 대한 경품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해 활용됩니다.

가.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2) 컨텐츠 제공
3) 물품 집·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4) 렌터카 예약 및 대여시 본인확인 및 대여자격 확인을 위한 정보
5) 대한민국 관세청이 정한 규정에 따른 특송화물 수입통관 정보
6) 현금영수증 발급 및 발급내역 국세청 통보를 위한 정보

나. 회원 관리

1)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2) 견적의뢰,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별첨1] 개인정보 수집항목 보기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팩스, 전화, E-mail, 서면양식,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회사는 홈페이지 회원제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에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회원가입/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회원 가입 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 요청이 있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때, 1년 이상 홈페이지 개인정보를 미 사용할 때
나.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

단, 렌터카 및 택배 이용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보유 항목 및 기간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구분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렌터카 서비스 성명,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E-mail,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운전면허번호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객과 회사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고객이 정상적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요금이 완전히 납부 될 때까지 개인정보 보유하며, 대여료 정산·대여료 과오납·도로교통법 위반 그 외 향후 분쟁의 소지가 있을 경우에 이를 확인하기 위함 5년
택배 서비스 성명,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E-mail 국세기본법 제 85조에 의한 거래사실 보존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분쟁의 소지가 있을 경우에 이를 확인하기 위함 5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적하목록에 관한 자료 관세법 2년
수입신고필증 및 수입거래관련 계약서 또는 이에 갈음하는서류 5년
수출신고필증, 반송신고필증, 수출 물품.반송물품 가격결정에 관한 자료 및 수출거래, 반송거래 관련 계약서 또는 이에 갈음하는 서류 3년
로그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좀 더 상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

* 당사는 홈페이지 회원제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에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받는 자와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동의하지 않은 경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별도의 동의를 거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내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대한항공 포인트 적립 서비스, 제휴 이벤트 제공 성명, 스카이패스 ID,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주소, E-mail 제3자 제공 철회 요청 및 회원 탈퇴시 혹은 제휴 계약 종료시 까지
진에어 제휴 이벤트 제공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E-mail
㈜파슬미디어 물품 배송 후 오케이캐쉬백 적립 신청시 포인트 적립에 대한 중복체크 서비스 성명, 운송장번호

제휴 이벤트 등의 제공 시 이벤트 웹페이지의 “개인정보 제3자제공”에 동의 하는 경우, 당첨자 추첨 및 배송지 확인을 위해 이벤트 종료 후 “회사”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벤트 주최 제휴사에 제공하는데 동의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사업의 매각, 분할, 인수합병, 웹사이트의 소유권 이전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경우
단,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상세하게 고지하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미동의시, 제휴사 마일리지 적립 이용 등에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UICK LINK

eHanEx 해외쇼핑몰 배송대행-새창열림